점차 느려지는 컴퓨터

2010. 1. 31. 00:26 | 반대
컴퓨터의 속도가 계속 느려지고 있어요. 2년마다 2배씩 빨라질 것이라는 무어의 법칙도 이젠 정반대가 되었고 2070년 정도 되면 간단한 덧셈조차 계산하기 힘들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계속해서 느려지는 컴퓨터 속도를 만회하려고 더욱 많은 돈을 투자해서 병렬컴퓨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다른이들은 이제 인간은 자연으로 회귀해야 할 때가 왔다며, 점차 컴퓨터에서 벗어나려는 훈련을 시작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점차 느려지는 컴퓨터로 인해, 정보처리의 비용이 기계보다 사람이 직접 계산하는 것이 더 저렴해져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실업율은 0%에 이르렀고, 선진국들은 기하급수적인 정보처리를 감당해내고 국가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난민들을 조건없이 이민을 받아주고 있으며, 덧셈과 곱셈만 할 줄 알아도 자동차와 집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세계 유수의 지식인들은 기술문명을 버리고 새로운 생활양식을 배우기 위해 미개 마을을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명역전화 현상에 대해 인권 운동가들은 이기주의적 문명을 누릴만큼 누리고 자신들이 불리해지자 쓰다 버린 문명을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떠넘기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은 첨단 테크놀러지의 대한 이해가 있지만 이를 실현해줄 도구가 점차 사라져감에 따라, 이제는 기술보다 사람과 사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만이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야 하고, 인간 스스로가 기술을 버리고 자연을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집중해가야 할 것입니다.


Posted by 구운소금.